본문 바로가기
체육

나르지오 신발 운동화 우수성을 보여주는 착용후기 및 주의할 점

by 트래블프레너 2024. 6. 17.
반응형

나르지오 신발 운동화 우수성을 보여주는 착용후기 및 주의할 점

나르지오 신발 운동화를 1+1 이벤트 행사로 구매하여 한 달 동안 착용하고 매일 1만 보 이상 걷기를 해보았습니다. 발 건강에 좋은 신발이라고 광고가 되고 있지만 실제로 그 우수성에 대하여 궁금하기도 하였습니다. 나르지오 신발 운동화의 착용후기와 착용 후에 나타난 우수성과 착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적인 의견은 '가볍고 편안하다'로 표현하겠습니다.

 

나르지오 신발 운동화 우수성을 보여주는 착용후기 및 주의할 점
나르지오 신발 운동화 우수성을 보여주는 착용후기 및 주의할 점

나르지오 신발 착용 후에 느끼는 우수성

나르지오 신발의 우수성은 한 달 착용하고 난 뒤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신고 다니거나 운동할 때 착용한 일반 신발과 비교하여 차이점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발의 디자인

신발의 디자인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개인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나르지오 신발은 사용 목적에 따라 운동화, 워킹화, 트레킹화, 정장화, 골프화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디자인은 젊은 세대에 비하여 중, 장년층에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대에게는 외관이 세련되고 다양한 스타일에 매우 잘 어울리는 산뜻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화, 워킹화, 트레킹화, 정장화를 구입하였으며, 모두 착용하여 보았지만 사용 목적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을 나타내주었습니다.

 

신발의 접지력

신발의 접지력은 개인의 신체적인 조건에 따른 걸음걸이 형태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발과 신발은 착용한 후에도 신발 앞부분과 뒷부분의 밀착 정도에 따라 접지력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나르지오 신발은 착용한 후 걸을 때의 발과 신발의 일체감을 주는 착용감과 접지력에서 우수하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신발의 접지력
나르지오 신발 접지력

 

일반 신발의 경우 걸음을 시작할 때 신발 끈의 조임 정도에 따라 발 뒤꿈치와 신발 안쪽 밑 부분이 미세하게 '떨어졌다가 붙었다가'를 반복하게 되는데, 나르지오 신발은 그런 부분이 나타나지 않고 발과 신발이 일체형이 되어 걸음걸이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즉, 걸음걸이로 인한 발의 균형으로 다양한 지면에서도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나르지오 신발에서 강조하는 '분리형 바닥 기술 TWOSOLE의 적용에 따른 편안함과 신체적인 균형'이 잘 나타내 주는 부분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신발의 경량성

신발의 경량성은 신발을 착용한 후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연령대에 따라 다르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외피로 사용되는 최고급 나파가죽(천연 소가죽 PREMIUM LEATHER), 내피로 사용되는 아웃라스트(OUTLAST), 인솔에 적용되는 특수 소재 오소라이트(ORTHOLITE)등 건강을 주재로 한 소재 사용으로 이 글을 작성하는 고객의 한 사람이 표현하고 싶은 문장은 '가볍고 편안하다. 발 뒤꿈치의 뒤틀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입니다.

 

신발의 종류에 따른 중량 정도에 따라 걸음걸이의 형태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구매한 신발을 종류에 맞게 사용한 결과 '가볍고 편안하다, 발 뒤꿈치의 뒤틀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의 느낌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신발의 편안함

신발의 편안함은 건강한 사람의 기준으로 보았을 때 매우 적합하였습니다. 인솔에 적용되는 특수 소재 오소라이트(ORTHOLITE) 사용으로 보행 시 발바닥의 충격을 잘 흡수해 주었으며,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도를 완화시켜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행 시 내 몸에 맞지 않는 신발일 경우 나타나는 불편함은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처음 구매하여 신어본 나르지오 신발의 느낌은 편안했습니다. 착용감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신발의 내구성

신발의 내구성은 신발 자체의 특수 소재 사용과 사용자의 걸음걸이 형태에 따라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수 소재의 사용으로 계절에 따른 날씨 변화에 잘 적응하며, 착용자의 걸음걸이 형태에 따라 신발의 밑 부분과 외피의 손상 정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구매 후 사용하고 있는 나르지오 신발은 사용 기간이 6개월 이전이기 때문에 내구성에 대한 자세한 표현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착용감과 편안함의 정도가 좋아 신발 밑 부분과 외피의 손상 정도는 미세하게 차이가 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까지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신발의 통기성

신발의 통기성은 발의 땀과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통기성 좋은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나르지오 신발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인을 외부  온도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개발한 아웃라스트(OUTLAST) 첨단 소재를 신발의 내피로 사용하여 발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표현하였습니다.

 

착용한 후의 느낌은 1만 보 이상 걸어도 뽀송뽀송한 느낌이었습니다. 특별히 땀이 차거나 신발 속에서 발바닥이 미끄러지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나르지오 신발 착용 시 주의할 점

나르지오 신발 착용 시 주의할 점은 개인적인 표현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해두면 좋을 듯싶습니다. 보행하는 방법, 걸음걸이 형태, 신체적인 조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나르지오 신발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신발이 분리형 바닥을 적용한 투솔(TWOSOLE) 기술 적용입니다. 투솔(TWOSOLE) 기술은 발의 접지면에 따라 신발 바닥이 2개로 나뉘어 있어서, 발의 움직임이 맨발일 때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실제 착용한 후 걸어보면 그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즉, 체중을 잘 잡아주는 균형감 있는 걸음걸이가 가능했습니다.

 

분리형 바닥을 적용한 투솔(TWOSOLE) 기술 적용
분리형 바닥을 적용한 투솔(TWOSOLE) 기술 적용

 

평지가 아닌 계단을 오르고 내릴 때 조금의 주의가 필요하여 글 내용에 표현하였습니다.

 

분리형 바닥으로 인하여 평지를 걸을 때는 불편함이 없었지만, 계단을 오를 때는 신발의 접지력이 매우 중요해 보였습니다. 무심코 앞부분만 올려놓고 계단을 올라갈 때, 신발 밑 부분이 분리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중간 부분의 접지가 되지 않아 발목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즉, 앞. 뒤 모두 접지를 하고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계단을 내려갈 때는 특별히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하였습니다.

 

불규칙한 지면을 걸을 때

나르지오 신발을 착용한 후 바닥이 평탄하지 않고 불규칙한 지면을 보행할 경우 분리형 바닥으로 인하여 신발의 바닥면 접지 정도에 따라 발의 균형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연령대가 높은 사용자의 경우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보폭이 좁고 다리의 힘이 부족한 분들은 작은 돌출 부분도 걸음걸이에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보행에 특별한 불편함이 없는 건강한 분들에게는 내 몸 건강에 유익한 부분이 많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신발이기 때문에 착용하면 좋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글 마무리

나르지오 신발을 구매한 후 1개월 동안 매일매일 착용할 후의 느낌과 1만 보 걷기를 통해 신발의 건강 기능과 관련된 우수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받았으며, 발과 신발이 일체형이 되어 균형감을 잘 살려주었습니다. 특히 신발의 디자인도 매우 우수하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계단을 올라갈 때는 신발 밑부분과 바닥의 접지면 정도에 따라 주의를 요하는 부분도 발견하였습니다.

 

기능적인 면을 볼 때 분리형 바닥을 적용한 투솔(TWOSOLE) 기술 적용으로 몸 건강에 유익한 부분이 많은, 걷기에 편한 신발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단, 개인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체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로 2024 중계 보기 및 경기일정, 조편성 정보  (0) 2024.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