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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제주 삼다수의 성공 요인과 경제 효과

by 트래블프레너 2024.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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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삼다수의 성공 요인과 경제 효과

제주 청정 화산암반수로 가공한 제주 삼다수는 1998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대한민국 생수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선호도와 만족도에서 항상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소비자들에게 제주도의 깨끗한 이미지는 소비자 신뢰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성공 요인과 경제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성공 요인과 경제 효과
제주 삼다수의 성공 요인과 경제 효과

 

제주 삼다수의 제조 방법

제주 삼다수의 제조 방법은, 최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광고 내용 문구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땅이 깨끗해야 물이 깨끗하다'라는 광고 메시지에서 보듯이 청정 제주 화산암반수를 원료로 하여, 여과 과정, 멸균 과정, 자동화 과정 등의 엄격한 공정을 통하여 생산되고 있습니다. 첨단 지능형 공장의 자동화 과정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높은 생산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조 공정

제조 공정에는, 청정 화산암반수 지하 420m 깊이에서 원수를 취수하고 여과 공정을 통하여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이후 자외선 살균 과정과 자동화 설비를 통해 병에 물이 충전되고, 라벨링, 포장, 검사를 통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제주 삼다수는 제품의 생산 공정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모든 생산 공정이 무인 자동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를 스마트 팩토리 'L5' 공정이라고 합니다.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품질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품질 관리

제주삼다수의 품질 관리는 매우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제조 및 생산 공정마다 철저한 검사가 이루어지며, 국내외 품질 인증(국제 미각 평가기구로부터 3 스타 품질 인증)을 받아 제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품 원료

제주삼다수의 제품 원료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제주도 지하 420m 깊이의 화산암반층에서 취수한 청정 화산암반수를 원료로 사용합니다. 천연 미네랄 성분 함유로 더 깊고 풍부한 먹는 샘물 맛을 만들어냅니다.

 

제주 삼다수의 탄생 동기

제주 삼다수의 탄생 동기에서 제주도는 섬이라는 특수성으로 오래전부터 물 부족을 겪고 있었습니다. 현재의 최첨단 수도 관리 시스템을 갖추기 전, 과거 한국 내 대부분의 섬, 도서와 산간 지역, 농촌지역에는 공동 우물 시스템이었습니다. 작은 용량의 물 저장 항아리를 사용했습니다. 제주도에도 이러한 항아리를 사용했을 정도로 물 부족이 심각했습니다.

 

이후 전국적으로 지하수 개발을 시작으로 물관리 정책이 추진되었으며, 1990년 후반부터 제주도에 지하수 브랜드화가 시작되었고, 제주 삼다수가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 제주 삼다수는 제주도 만의 깨끗한 이미지와 더불어 청정 화산암반수라는 특성을 소비자에게 잘 전달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게 하는 브랜드 강화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제주 삼다수는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으며, 현재는 국내 '먹는 샘물' 생수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제품 인지도 강화

제주 삼다수의 제품 인지도 강화 전략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먹는 샘물' 생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하여 상표 가치 강화 전략을 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시장 진출 확대

국내 생수 시장을 선도하는 제주 삼다수는 제주도의 깨끗한 이미지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12월 국내 생수 업계 최초로 인도 생수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국내 생수 업계 최초 인도 식품 안전 표준국(FASSAI)의 인도 BIS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식수 부족으로 생수 수요가 높은 인도 생수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매출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아시아와 미국 생수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주 삼다수는 해외 생수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하여 현지 판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 취향, 가치관, 습관 등을 치밀하게 분석하는 현지화 전략을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판매 전략 강화

제주 삼다수는 다양한 브랜드가 난무하는 생수 시장에서 제품 인지도 강화를 위하여 광고를 통한 캠페인과 함께 판매 프로모션 확대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즉, 장기적인 글로벌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깨끗한 먹는 샘물' 이미지를 갖고 있는 제주 삼다수만의 친환경적인 청정 이미지를 품질에 잘 반영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점진적으로 높이는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제품 인지도 강화

제주 삼다수는 국내 생수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이지만,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광고 및 프로모션 강화를 통하여 다양한 판매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국내 생수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넘어, 세계적인 생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품 인지도를 강화하는 전략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상표 가치 향상 전략

제주 삼다수의 상표 가치 향상 전략에서 천연 화산암반수의 친환경적인 이미지가 강한' 깨끗한 먹는 샘물' 제주 삼다수는 재활용 용기 사용, 탄소 중립 인증 등의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통하여 상표 가치 향상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품 개발에 반영시키고 있습니다. 제주 문화와의 연계를 통한 신제품 개발과 해외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하여 상표 가치를 지속해서 높여가는 다양한 전략을 수립 계획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문화 마케팅

문화 마케팅에서 제주 삼다수는 청정 자연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주도 만의 특별한 문화, 관광, 예술 등과 협업하는 마케팅 전략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상표 가치 향상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서 제주 삼다수는 생수 시장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주도 만의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건강 기능식품 외 다수의 제품 등)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세계적인 생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생수 시장과 연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에 주력하며, 청정 제주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에 힘쓸 계획입니다.

 

제주 삼다수의 환경 보호 전략

제주 삼다수의 환경 보호 전략으로 제주 삼다수는 친환경 포장재 도입과 더불어 지하수 보전 및 수질 관리, 친환경 경영 비전 수립 등 다양한 환경 보호 전략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포장 도입

제주 삼다수는 친환경 포장 도입 전략을 통하여 플라스틱 사용량(2030년까지 25%)과 포장재(2025년까지 100%)를 줄이고, 재활용하는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는 무라벨 제품 출시와 함께 투명 페트병 회수 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정 지하수 환경 보전 시스템

제주도의 청정 지하수를 사용하는 제주 삼다수는 천연 화산암반수의 철저한 관리 시스템으로 지하수 보전과 수질 관리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주 삼다수의 환경 보호 노력은 제품 생산의 전체 과정에 반영되었으며, 생산부터 수거, 재활용까지 전 과정을 친환경으로 진행하는 환경 보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광고 효과

제주 삼다수의 광고 효과에서 제주 삼다수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의 제주도 청정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하여 인지도 높은 광고 모델을 기용했습니다. 가수 아이유와 임영웅이 대표적입니다. 기존 아이유가 갖고 있었던 '깨끗하면서도 상큼한' 이미지는 새로운 가수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서 '선한' 이미지가 더해져서 파급력이 대단히 높아졌습니다.

 

제주 삼다수는 앞으로도 대중적인 선한 이미지가 강한 가수 임영웅을 통하여 지속적인 마케팅 강화 활동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이는 제주 삼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광고영상 조회수 향상

광고영상 조회수 향상에서 제주 삼다수의 광고 모델인 가수 임영웅의 YouTube 광고 영상은 역대 제주 삼다수 광고 영상 대비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30만 뷰를 넘어섰습니다. 이는 가수 개인의 선한 인지도와 더불어 제주 삼다수의 깨끗함이 더해져서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신뢰도 제고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신뢰도 제고에서 새로 발탁한 모델의 대중적인 인기와 더불어 선한 긍정적 이미지가 제주 삼다수의 상표 가치를 더욱 높게 나타내도록 하였으며, 새롭게 첫선을 보인 광고 영상 '토지 보호'편은 '우리가 믿는 물, 제주 삼다수. 땅이 깨끗해야 물이 깨끗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국내 유일 제주 천연 화산암반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주 삼다수를 최종 소비자인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로 제공하고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 삼다수의 경제적 효과

제주 삼다수의 경제적 효과에서 제주 삼다수는 전국 98% 소매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약 40% 이상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제품의 각축장이 된 치열한 국내 생수 시장에서 대단한 성과입니다. 또한 제주 삼다수의 친환경 노력으로 투명 페트병 및 병뚜껑 수거로 탄소 배출량을 지속해서 감축하고 있습니다.

 

제주 삼다수는 제주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과 유통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청정 지하수 환경 보전 시스템 구축으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결론

'우리가 믿는 물, 제주 삼다수. 땅이 깨끗해야 물이 깨끗하다.'는 광고 메시지는 국내 대표 생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깨끗함의 이미지를 최종 소비자인 고객의 건강과 연결하여 앞으로도 더 높은 품질과 제품 개선을 약속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제품 인지도 향상과 함께 신제품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야말로 국민대표 브랜드가 지향하는 최고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제주 삼다수의 성공 요인과 경제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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